이현 로고 입니다.

딜레마 앨범 커버입니다.

THE 17TH SINGLE ALBUM

딜레마

옴므(Homme), 방시혁 & RM과 이색적 만남!
시원한 파워 보컬과 섬세한 감성이 어우러진 신곡 ‘딜레마’ 8월 30일 공개!

남성 듀오 옴므(Homme)가 새로운 디지털 싱글 ‘딜레마’를 공개한다.

‘딜레마’는 최근 유행하고 있는 트렌디한 Chill Out 스타일의 발라드곡으로,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수장이자 작곡가 겸 프로듀서인 방시혁과 그룹 방탄소년단의 리더 RM이 공동으로 작사, 작곡을 맡았다. 간결한 피아노 반주 위에 얹어진 이현과 이창민의 호소력 짙은 보컬은 아픈 사랑을 담은 노래의 슬픔을 더욱 극대화시킨다.

특히 ‘니가 너무 미워, 그런데 니가 너무 좋아’, ‘무슨 남 같아 맨날 똑같아 나를 대하는 너’, ‘근데 왜 난 절대 너를 미워할 수 조차 없는 거야 난’ 등 가사에는 사랑 때문에 고민하고 아파하는 모든 사람들의 마음이 절절히 표현되어 있어 지친 마음에 위로의 메시지를 던져 준다.

이번 ‘딜레마’에서는 방시혁 PD와 RM이 공동 작업을 맡아 특별함을 더한다. 특히 방시혁 PD는 RM에게 프로듀싱 작업까지 맡기는 파격적인 모습을 보였다. 지난 방탄소년단의 스페셜 앨범 ‘화양연화 Young Forever’의 수록곡 ‘EPILOGUE : Young Forever’에 이어 다시 한 번 프로듀서로서의 역량을 과시한 RM은 “옴므가 평소 시도해보지 않았던 새로운 스타일로 대중들에게 다가갔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작업했고, 그런 이유에서 제목도 기존 옴므의 곡들과 완전히 다른 느낌으로 짓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힙합을 넘어 발라드까지 다양한 음악적 발전을 보이고 있는 RM과 환상적인 옴므(Homme)의 보컬, 그리고 수많은 히트곡을 제조해 온 방시혁 PD의 합류까지. 완벽한 3박자의 조합을 이룬 ‘딜레마’의 탄생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유난히 무더웠던 여름의 끝자락, 가을을 눈 앞에 둔 지금. 옴므(Homme)의 시원한 파워 보컬과 섬세한 감성이 어우러진 신곡 ‘딜레마’로 새로운 계절 맞이의 준비에 나서보자.

MORE

VIDEO

  • '딜레마' MV

TRACK

  1. 1 딜레마 2’53”